돈쓰는 맛/이용 후기

21세기 축지법 '킥고잉' 리뷰 동안구에서 버스보다 편한 근두운! | 사용 후기

SW PLAN B 2020. 10. 17. 20:29
728x90

어느 순간부터 동네에 전동 킥보드가 하나둘씩 생기더니 디어, 스윙, 킥고잉, 머케인 메이트 등등 이름도 다 생각 안 날 만큼 여러 종류의 전동 킥보드 대여 서비스가 생겼어요. 

한번 타보고 싶은 마음은 있었는데 어플 설치하고 회원 가입하는 과정들이 괜히 귀찮아서 전동 킥보드 타보는 걸 미루고 있었는데 최근에 친구가 본인 아이디로 킥보드를 빌리고 태워주면서 전동 킥보드의 매력에 빠져버렸습니다ㅋㅋㅋ

혹시 아직 가입 안하신 분들은 제 친구추천 코드 BEF6DA 입력 하시고 1,500원 쿠폰 받아가세요!!

이동: 킥고잉 시작하기

 

KICKGOING - 친구초대

친구가 '1,500원 할인 쿠폰' 을 보냈습니다. 아래 버튼으로 앱을 실행하여 가입하면 자동 적용됩니다. 킥고잉 시작하기

kickgoing.io

저는 범계역 롯데 백화점에 쇼핑하러 가는 길에 버스 대신 킥고잉을 이용해봤습니다. 킥고잉의 킥보드마다 써져있는 "21 세기 축지법 킥고잉" 이라는 문구가 재밌으면서 공감이 돼서 손이 자주 가는 업체입니다ㅎㅎ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결제수단, 운전면허를 등록하면 바로 이용이 가능해요. 어플 설치부터 킥보드 이용까지 5분이 안 걸렸던 거 같아요.

어플을 켜면 제가 서 있는 곳에서 이용 가능한 범위를 보여주고 킥보드가 어디에 있는지를 알려줘요.

처음 이용하시는 분들은 QR 코드를 입력하시면 바로 어플 다운로드하실 수 있어요. 아이폰의 경우 기본 카메라 어플에서도 QR 코드 인식이 되니 조금 더 편리해요.

지도를 따라 킥보드를 찾고 주변에 가면 블루투스로 인식되면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얼마 전에 회원가입을 해두었더니 어느 순간에 1,000 원 할인 쿠폰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킥보드 업체들끼리 경쟁이 심해지면서 쿠폰을 많이 뿌리는 걸 까요?? 할인 쿠폰만 잘 활용하면 쏠쏠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아요.

범계역 근처에 사람들이 많이들 나오셨더라고요. 사람들이 많이 없는 롯데 백화점 뒤편으로 와서 킥보드를 주차시켰습니다.

반납을 위해 어플을 다시 켜보면 이미지에 보이는 반납하기를 누르면 결제가 되면서 반납을 하실 수 있어요.

순발력만 좋으면 0.001초 만에 반납을 하실 수 있을 정도로 반납이 쉬워요. 저는 학원가에서 범계역까지 이용했고 할인 전 요금이 2,000 원 나왔네요.

아, 킥고잉 이용료는 기본 1,500원, 5분 무료 그리고 그 이후부터 1분에 100원씩 추가돼요. 저는 기본요금 1,500원 + 5분 이용료 500원 해서 2,000원 그리고 할인 쿠폰 적용해서 1,000 원이 결제됐어요.

평촌 학원가에서 범계역까지 버스를 타도 천원이 더 나오는데 비용으로 생각해도 킥보드를 타고 범계에 가는 게 나쁘지 않은 선택이네요.

제가 알고 있는 주의할 점 몇 가지 공유드려요


Q. 반납 전에 핸드폰이 꺼지면 어떻게 되나요?

A. 킥고잉은 계속해서 이용이 유지되고 [반납하기]를 눌러야만 이용이 종료된다고 하네요. 괜히 타지도 않고 돈 나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Q. 서비스 지역을 이탈하면 어떻게 되나요?

A. 킥고잉에서 소리가 나고 속도가 저하된다고 하네요. 안전한 상태에서 어플로 이용 지역을 확인해주세요!!

Q. 기본 요금 1,500 원은 매번 내야 하나요?

A. 반납하시고 30분 이내에 다시 대여하시면 기본요금은 면제입니다!!


전동 킥보드 이용이 편리하고 쉽지만 그만큼 위험해서 사용에는 주의가 필요할 것 같기도 해요. 종종 두 명씩 한 킥보드에 타는 모습이 자주 보이는데 저러다 넘어지기라도 하면 크게 다칠 텐데 하는 걱정이 되더라고요. 특히 바퀴가 작아서 도로 상태가 안 좋은 데서는 정말 조심해야 될 것 같아요. 

다음에 킥보드 탈만한 기회가 생기면 다른 업체를 이용해볼 생각이에요. 다른 업체 리뷰로 다시 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슷한 글

2020/10/25 - [돈쓰는 맛/이용 후기] - 동안구 안정감 최강 전동 킥보드 머케인 메이트 | 이용 후기

반응형